빈티지 핀볼 머신 사운드트랙 컬렉션, 바이닐 발매 소식

미국 포틀랜드의 독립 레코드 레이블’ 잭팟 레코드(Jackpot Records)’가 빈티지 핀볼 머신 사운드트랙 컬렉션을 바이닐로 발매한다. 미국 시카고를 중심으로 번져 과거 대중의 놀이 문화 붐을 일으켰던 핀볼 머신. 시간이 흘러 비디오 게임이 흥행하던 1980~90년대, 디지털 기술 혁명을 겪으며 다시 한번 개화했던 핀볼 문화를 추억하기 위해 바이닐 컴필레이션 발매를 기획했다고.

[Jackpot Plays PINBALL, Vol. 1 & 2]는 당대 히트작이자 이제는 클래식이 된 게임들의 수록곡 컬렉션을 2장의 LP에 나눠 담았다. 먼저 첫 번째 볼륨은 당시 핀볼 아케이드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밸리(Bally™)’와 ‘윌리엄스(Williams™)’사의 게임의 수록곡들로 엄선되어 있으며, Black Knight 2000, Attack From Mars, Tales of the Arabian Nights 등의 트랙을 수록한다. 두 번째 볼륨은 밸리 사와 윌리엄스 사를 포함하여 당시 흥행하던 또 다른 게임들의 트랙들을 선보인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는 소중하지 않나. 본인의 추억이 아니라 할지언정, 미국 당대 문화의 파편을 귀로 생생히 느낄 기회를 놓치지 말자. [Jackpot Plays PINBALL, Vol. 1 & 2]는 6월 23일 발매 예정으로 이미 선주문 예약 진행 중이다. 스월 패턴이 들어간 한정판 번들은 이미 매진되었지만, 스탠다드 컬러의 일반판은 여전히 각 29.99달러(한화로 약 39,647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Jackpot Records 공식 웹사이트
Jackpot Records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Jackpots Records

RECOMMENDED POST